얼마전에 라쿠텐에서 199불에 팔길래 하나 업어왔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갤럭시탭S를 기다려 왔었는데요, 아직까지 핫한 제품인지라 관세 위에서 판매중이여서 199불 무관세로 살 수 있는 이 태블릿을 뒤도 보지 않고 바로 구매했습니다. (갤럭시탭S의 자비없는 국내가격은 논외로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좋은 태블릿입니다. 가볍고 빠르고, 화면좋고 음질도 들어볼만하고, 디자인도 괜찮아요. 딱히 모자란 부분을 찾을수가 없네요. 요새는 아이패드 에어보다 이 제품을 더 많이 쓰는 느낌입니다. 가벼워서 휴대하기 쉽고 한손에 딱 잡혀서 편리하거든요.
액정화면의 선명도도 기대이상입니다. 2560X1600 해상도여서 거의 도트가 안보입니다. 요새는 유튜브에서도 FHD 영상이 많아서 동영상감상에도 최적화되어있습니다. 비록 아몰레드는 아니지만 선명하고 색감좋은 화면이 인상적이네요.
가볍고 단단한 느낌의 후면도 훌륭합니다. 베가 아이언2의 시크릿 케이스는 후면패턴이 가죽처럼 되어있는데, 흰색이다 보니까 때가 좀 끼더라구요... 그런데 갤럭시탭프로의 후면은 더 오랜기간 사용했음에도 때가 끼거나 하는건 아직까지 없네요. 아이언2의 시크릿케이스가 좀 더 가죽스러운 느낌은 있는데 아마 그런 재질이기 때문에 그런게 아닌가 싶네요.
현재 올라가있는 버전은 4.4.2 킷캣입니다. 조만간 5.0 롤리팝으로도 올라가겠지요.
좋은 태블릿입니다. 199불이면 관세도 붙지 않는 훌륭한 가격인지라 조금 환율이 오른 지금도 배송비포함해서 23~24만원정도면 좋은 태블릿을 하나 살 수 있는 셈입니다. 관심있는 소비자께서는 갤럭시탭 프로 8.4를 리스트에 올려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