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국회에서 삼성 비자금에 관련한 특검 도입에 전격 합의했다고 한다. 이제 국회가 넘긴 공을 노무현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하느냐 통과시키느냐에 따라 바로 특검이 들어가는지 아니면 안 들어가는지 결정난다고 한다.
삼성측은 경영환경이 악화되고 있는 이 마당에 특검까지 도입할 필요가 있느냐고 반발하는 듯 하지만, 삼성비자금 특검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는 게 내 생각이다.
우리나라 경제에 삼성이 가진 파급력은 정말 엄청나다. 하지만 그렇다고 삼성의 비리를 그냥 넘어간다면 그건 진짜 아닌거 같다. 삼성을 봐주면, 그 담에 또 제2의 삼성이 나오면 그땐 어떡할 것인가? 제 3, 제 4 의 삼성이 계속 나타난다면? 그렇게 된다면, 우리는 그들의 비리를 설령 알고 있더라도 절대 처벌할 수가 없을 것이다. 또한 삼성의 파워와 로비는 엄청나다. 거기에 맞서 싸울려면 반드시 특검도입이 필요하다. 이번에 선례를 만들어야 한다.
법은 절대 만민에게 평등하게 적용되어야 한다. 반드시.
이들의 정치적 노선에는 절대 동의하지 않는다. 하지만 이들이 보여주는 구호는 솔직히 속시원하다.
삼성비자금 특검도입 관련 기사 원문 : 1등 인터넷뉴스 조선닷컴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7/11/22/2007112201067.html
위 이미지 원문 기사 : 모든 시민은 기자다 오마이뉴스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0765139&PAGE_CD=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