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다이노스의 선전이 무섭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이노스를 5강권 전력이라 평가했지만 이정도로 잘해줄지는 정말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이렇게 다이노스가 선전하고 있는데에 무엇보다 주목할만한 것은 다이노스 영건 4인방의 존재입니다.
올시즌 라이온즈의 구자욱이라는 신인이 놀라운 주목을 받고있는건 사실이지만요, 다이노스의 이 4인방 또한 구자욱 선수만큼 주목을 받을 가치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야구적인 실력에서나 외모에서나 말이죠.
1. 김성욱
구체적인 수치데이터는 귀차니즘으로 인해 찾아보지 않았는데요, 쉽게 말해 작년 권희동 선수의 공백을 아주 훌륭하게 매워 주고 있는 선수라고 보시면 될듯합니다. 이 선수의 최대 능력은 바로 송구능력인데요, 김성욱과 나성범이 버티고 있는 외야진을 두고 2루에서 홈으로 자신있게 들어올 수 있는 선수는 아마 없지 않나 싶습니다. 그만큼 이선수의 송구능력은 출중한데요, 올시즌 몇차례 보여준 홈보살과 박석민을 2루에서 잡아버린 외야땅볼은 김성욱이 어떤 외야수인지 보여주는 장면이라고도 할 수있습니다.
거기다가 이 선수의 장점은 우타라는 것인데요, 박민우 김종호 나성범 테임즈까지 좌타라인이 많은 다이노스 특성상 우타자는 팀 라인업에 새로운 흐름을 가져다 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마산야구장이 특유의 바닷바람으로 인해 우중간으로 넘어가는 타구보다 좌중간으로 넘어가는 타구가 많은데요, 그런 측면에서도 몸쪽 공을 당겨칠 수 있는 우타자의 존재는 분명 다이노스에게 큰 힘이 될 것입니다.
2. 최재원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선수는 최재원 선수입니다. 역시나 쉽게 말해 작년 이상호 선수의 훌륭한 대체자원이라고 보시면 될듯합니다. 경기 막판 대주자로 나와서 많은 활약을 하고 있으며 대주자로 나와서 도루를 6개나 기록하고 있다는 것이 이 선수의 가치를 증명하는 듯합니다. 거기다가 출중한 히팅능력도 갖추고 있는데요, 대주자로 나온 다음 공격에서 좋은 타구를 많이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거기다가 다이노스에는 귀한 우타자죠.
거기다가 얼굴이 구자욱 못지않게 괜찮습니다. 구자욱이 다소 말쑥한 스타일이라면 이 선수는 다소 남자다운 스타일입니다. 뭐 굳이 축구로 비교하자면 구자욱이 이동국에 조금더 가깝다면 최재원은 고종수에 가깝다고 할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구자욱보다 최재원입니다!!
3. 임정호
올시즌 사직 직관에서 깜짝 놀랐던 선수가 있었습니다. 바로 이 임정호 선수였는데요, 정말 무지무지하게 릴리즈 포인트가 앞에 있더라구요. 그렇게 공을 최대한 끌고 나와서 던지면서도 하체는 무너지지 않고 그럼으로서 제구되는 좋은 공을 정말 퍽퍽 던지더라구요. 왜 이런 선수가 여태까지 볼 수가 없었던건지 하는 그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릴리즈 포인트가 앞에 있으면 빼어난 구위의 공을 던질 수 있구요, 그걸 다 알고 있음에도 그렇게 하지 못하는 이유는 하체가 받쳐주지 못해서 밸런스를 잃을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런데도 이 선수는 하체가 그 릴리즈 포인트를 잘 지탱해 주고 있다는 말이죠. 이 선수가 얼마나 노력했음을 알게해주는 대목입니다. 거기다가 좌완!! 이에요!! 작년 준플에서 좌완이 없어서 트윈스에게 털린 기억을 안고있는 다이노스의 팬이라면 이 선수의 가치를 충분히 알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4. 최금강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선수는 바로 최금강선수입니다. 쉽게말해 작년 원종현 선수의 훌륭한 대체자원이라고 볼 수 있는 선수입니다. 이 선수 최고의 장점은 하드웨어에 있습니다. 높은 키에서 내리꽂는 공의 구위는 나름 쓸만합니다. 거기다가 내구성도 괜찮아보여 의외로 잦은 등판을 하고 있음에도 점수를 잘 지켜내고 있습니다.
올시즌 다이노스는 선발이 5이닝만 마무리 지으면 김진성-임정호-최금강-임창민으로 이어지는 필승조가 정말 대단한 활약을 펼쳐주고 있는데요, 그 가운데에 중심을 잘 잡아주고 있습니다. 작년 25세이브를 기록한 김진성과 현재 세이브 공동 1위인 임창민 선수를 모두 계투로 쓰고 있지만 이 최금강 선수가 없다면 그 연결고리는 아마 굉장히 약할 수도 있을 겁니다.
김경문 감독이 베어스시절 시작한 화수분야구는 다이노스에 와서 꽃을 피우고 있는듯한 느낌입니다. 올시즌 5강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는 우리 다이노스 선수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그리고 다이노스 영건 4인방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