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나 KT는 국제공용 주파수를 같이 쓰기 때문에 유심이동이 자유롭다. 특히 음성통화망을 2.1Ghz대의 국제표준을 사용하기 때문에 해외에서 구입한 단말기도 쓸 수 있을 정도로 개방적인 편이다. 반면 유플러스용 단말기의 경우 3G를 이용한 음성통화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유플러스용으로 나온 단말기는 타사의 유심을 꽂았을때 사용할 수가 없다. (그래서 유플러스용 단말기의 중고가격은 항상 타사의 중고가격보다 턱없이 낮은 수준이다...) 그런데 얼마전에 흥미로운 정보를 들었으니 유플러스용으로 나온 뷰3를 약간의 작업을 거치면 SK나 KT의 유심이 인식이 가능한 기계로 만들 수 있다는 것.
몇시간의 삽질끝에 간신히 성공했으니 그 기록을 여기에 간단히 정리해보고자 한다.
뽐뿌:휴대폰포럼 - 유플러스 뷰3 에서 SK 펌웨어(KDZ) 성공기와 해당과정기술
여기서 1번부터 3번까지 따라해서 실행할 경우 왠만하면 성공한다. 단 이때 컴퓨터와 뷰3를 연결시킬때 연결방식에서 MTP방식을 사용하지 말고 LG소프트웨어 방식을 사용할 것. 기본설정을 LG소프트웨어방식으로 해야지 재부팅했을때 컴퓨터에서 정상적으로 인식한다.
이 방법으로 했을때에도 잘 안되었을 경우에는 루팅을 한 후 제품명을 변경하고 TOT파일을 이용해서 SK용 펌웨어를 덮어씌우는 방법을 써야 한다. 그럴때에는 이 페이지에 있는 글과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하면된다.
오늘의 이슈 > 뽐뿌 > 유모비 뷰3 sk 펌업 방법과 후기입니다.
이 글로도 잘 이해가 안간다면 이 페이지에 있는 두번째 방법, 통신사를 변경해서 펌웨어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을 참조하면 그럭저럭 이해는 갈 것이다.
어쨌든 고생고생해서 성공하니 뿌듯한 기분은 이루말할 수가 없다. 다 정상적으로 작동하는데 써보니 영상통화와 voLTE는 지원이 안되는 듯. 그래도 괜찮다. 이정도면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