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어를 쓴지 한 삼주 정도 되는데...
일단 결론부터 얘기자하자면 디자이어는 아주 잘 만든 스마트폰 되겠다.
만든 회사는 htc.
무슨 듣보잡이냐고 물을 수도 있겠지만, 글로벌 시장에서는 이미 유명한 업체라고 한다. 얼마전에는 이 회사 시총이 노키아를 넘어선 것으로 전해지면서 유명세를 탔다. 실제로 전세계 스마트폰을 만드는 회사 중에서 이 회사보다 시총이 높은 회사는 삼성과 애플밖에 없다. (관련뉴스보기)
즉 한국에서는 삼성과 LG, 팬택같은 잘나가는 국내업체들이 있으니 당연히 htc는 듣보잡이 될 수 밖에 없지만, 전세계로 나가면 htc는 유명하다는 거...
근데 써보니 유명할만 하다.
무엇보다도 놀라운 건 저 센스 UI. 여태까지 여러 셀룰러폰을 써왔지만, 아이폰의 막강 인터페이스에 대응할만한 건 저 센스 UI밖에 없다는게 내 생각이다. 모토로라, 삼성, 스카이, 소니에릭슨 모두 실용적인 측면에서는 나름 부족함이 없다고 생각될 수도 있겠지만, 사실 감탄할 정도의 놀라운 인터페이스는 없었다. 그렇지만 이 센스 UI는 놀랍다!!
센스 UI를 전체적으로 평가하자면, 매우 직관적인데 거기다가 반응 또한 놀랍도록 빠르다!! 페이스북이랑 연동을 하면 페이스북 친구들의 프로필을 불러와서 내 휴대폰 안에 있는 연락처에다가 정보를 덮어씌운다. 그 덕분에 연락처에 얼굴이 생겨난 사람들이 꽤 많다. 이 연동시스템은 놀라움. 이것들도 모두 센스 UI의 일부분이다.
만약 싸이월드랑 이 센스 UI가 연동이 된다면? 그건 또다른 놀라움의 시작일 것이다. 페이스북의 내 친구는 싸이월드의 일촌에 비한다면 그야말로 일부분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하드웨어적인 부분들은 다른 블로그에도 많이 적혀져있으므로 여기서는 생략합니다.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엔하위키 항목 참조)
역시 단점도 있는데, 단점은 내장 롬 용량이 좀 부족하다는 거다. 그 덕분에 왠만하면 다 내장 메모리에다가 설치를 하는 티스토어를 이용하는데 애로사항이 꽃을 피운다. 안드로이드 마켓을 쓰면 되는데 안드로이드 마켓은 아직 게임이 없어서 조금 씁쓸한 상황. 그러니까 빨리 법을 개정하라고!!! (관련뉴스보기)
총평을 하자면 잘 만든 스마트폰이고, htc가 어떤 회사인지 잘 보여준 폰이라고 할 수 있겠다.
※ 디자이어는 현재 안드로이드 프로요(2.2)를 쓰고 있는 상황이고 올해 하반기 중으로 진져브레드(2.3) 업그레이드가 예정되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