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랭킹을 보면 이제 드디어 자이호가 종합랭킹 1위에서 물러날 기미가 보인다. 지금 재생 수를 보면 자이호가 45번, 아이유의 좋은 날이 44번으로 재생수 차이는 하나밖에 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다음 달이 되면 무난히 종합랭킹 1위가 바뀔 것으로 보인다. 물론 별다른 이변이 없다면 말이다. (그런데 갑자기 등장한 종합랭킹 공동 1위곡과 4위곡은...)
차트 상위권을 보면 전체적으로 좀 이변이 있었다. 나중에 개별 차트 소개시간에 좀 더 자세히 말하겠지만, 이제까지 한번도 챠트에 들어오지 못했던 곡이 대거 챠트에 유입되면서 상위권에 큰 지각 변동이 일어났다. 이츠 판타스틱이나, 마법의 성, 니까짓게 같은 노래들은 여전히 상위권이지만 그 밑으로 자잘하게 있었던 각종 소녀시대 노래라던지 다른 노래들이 종합랭킹 25위권 밖으로 쭉 밀려났다.
그 자리를 치고 들어온 노래들은, 예전부터 아이팟에 있기는 했지만 잘 안들었었던 옛날 곡인데, 확실히 요즘은 들을만한 노래가 별로 없는 듯 보인다. 아주 최근에는 5dolls 노래나, 지나 노래나 괜찮은 노래가 좀 나왔는데, 그 이전에는 별로 들을만한 노래가 없었다. 그래서 2월달에 들었던 노래들을 보면 전체적으로 좀 옛날 노래가 많다. 신곡 중에 괜찮은 노래가 없으니까 2월 한달은 옛날 노래를 찾아서 들었던 한 달이었다.
2011년 2월 가장 많이 재생된 노래
4위. Saph-Fire (사파이어) - Phone ☎
작년 가을쯤에 한참 듣던 노래인데, 오랜만에 많이 들었다. 무려 24번이나 들었는데, 이 순위가 4위라는 걸 감안하면 정말 엄청나게 많이 들은 셈이다. 참고로 말하면 저번에 공동 3위였던 윤아가 부른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는 10번 들었었다. 이번에는 4위가 24번이나 들었으니 정말 많이 들은 셈인거다.
근데 종합랭킹은 9위에 불과한데 전체적으로 재생수가 많이 늘어나면서 이제는 차트에 새로 진입한 곡이 정상적인 수법으로는 종합랭킹 상위권에 랭크되기는 쉽지 않아보인다. 뭐 노래는 좋다. 일렉트로니카 음악을 별로 안좋아하는 사람은 좀 그럴수도 있겠지만, 근데 요즘 트렌드는 전자음이 많이 들어간 음악이니까 한번 들어보는 것도 나쁘진 않을 듯.
3위. 김장훈 - 혼잣말
예전에 친구랑 노래방엘 갔었는데, 그때 친구가 이 노래를 불렀었다. 그때 당시에 친구는 여자친구랑 헤어진지 얼마안된 상태였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가사 하나하나가 무척이나 더 슬프게 들렸었다.
친구도 될 수 없는 너... 둘이 되어 흘러가는 구름처럼...
괜찮아 하며 말하면 혼자 더 슬퍼져... 죽을만큼 힘들어...
혹시나 어리석은 마음에, 니 편지도 사진도 버리지 못하는 나...
그동안 너무 고마웠다고, 전하지 못한 말.
혼자 되뇌며 눈물속에 널 보냈지만.
아직 내 맘속엔 하루에도 천번씩 만번씩 니가 다녀가...
잊어도 잊어도 눈물이 흐를 너인데...
노래방에서 이 노래를 들으면서 나는 그 아이가 혹시 우는 것은 아닐까 하는 그런 생각을 했었다. 그만큼 노래가사에 흠뻑 취해서 불렀었다. 흠.. 어쨌든. 김장훈 특유의 목소리가 너무나도 노래와 잘 어울린다. 그래서 듣다보면 감정이 나도 모르게 좀 공감하고 그런거 있는 것 같다. 사실 이 노래가 이번 달 1위인데, 정말 말도 안되는 이변이 일어나고야 말았다!!
1위, 2위. 요시다 토모미 - 夢は終わらない (꿈은 끝나지 않아), 予感... (예감...)
이 노래는 게임음악이다. '테일즈 오브 판타지아'라는 게임의 오프닝으로 수록된 노래인데, 예전에 중딩시절에 많이 들었던 노래였다. 그러다가 얼마전에 다시 한번 들었는데 노래가 너무 좋아서 계속 듣게 되었다. 거기까지는 좋았다. 그런데 잘때 이 노래를 들으면서 깜빡하고 타이머를 안 켜놓은 것이다.
그래서 밤새도록 이 노래가 수록된 싱글앨범이 재생되었는데, 그 덕분에 그 싱글앨범에 포함된 예감이라는 노래도 무려 42번이나 재생되는 이변이 벌어지고 말았다. 제 2의 자이호 사태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인데, 거의 두달에 한번씩은 이런 사태가 벌어지는...
뭐 어쨌든 '꿈은 끝나지 않아' 이 노래는 곡이 좋으니까 그럴수도 있다고 쳐도, '예감' 이라는 노래는...
꿈은 끝나지 않아는 한달 동안 무려 45번이나 재생되면서 종합랭킹 공동 1위, 2월 랭킹 1위에 올랐다. 예감은 하루 동안 무려 42번이나 재생되면서 종합랭킹 4위, 2월 랭킹 2위에 올랐다. 흠... 아무리 피곤해도 타이머는 꼭 설정해 놓고 자자...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