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아이리버 부산센터에 갔다왔어.
엠피쓰리 케이블을 잊어버려서 그게 필요해서 서면까지 나갔다 왔지.
거기서 우연히 아이리버 클릭스를 봤어.
우와! 그 클릭스를 보고 감탄을 금치 못했다는 거.
우리 집에 음악파일만 한 4기가 정도 돼.
근데 내 엠피는 512메가.
골라서 엠피에 넣는거도 짜증난다고.
갑자기 듣고 싶은 노래가 생각났는데, 그 노래 때문에 컴터켜서 엠피연결해서 옮기기도 짜증나기도 하고.
그래서 생각한게, 용량 큰 엠피쓰리를 사자.
그냥 계속 집어넣기만 하면, 내가 듣고 싶은 노래 있을때마다 들을 수 있을테다.
그 중에서도 나는 조금 험하게 쓰니까, 충격에 약한 하드타입보다 충격에 강한(상대적으로) 플래시메모리 타입이 좋을 것이다.
그래서, 제일 먼저 생각했던 게 아이팟 나노 3세대.
옛날에 아이리버 크래프트 사면서도 아이팟은 정말 가지고 싶었거든.
이번에 사는 김에 아이팟을 사는게 어떨까 하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 생각에 갈등을 때리게 만든게 바로 저 클릭스!
매끈한 디자인에, 그 무엇보다 좋았던 건 죽여주는 인터페이스!
딸깍딸깍 하는 인터페이스가 정말 환상이였다는 거!
거기다가 죽이는 플래쉬게임에, 요즘 나오는 클릭스는 DMB까지 된다는 거!
클릭스로 완전 마음을 굳혔지.
이번 1월달에 월급타면 그걸로 지르자! 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아까 전에 본 뉴스 소식에 구입을 약간 미를려고 해.
낸드플래시 가격이 계속 하락한다고.
내가 알기로 엠피 가격의 약 50% 정도를 안에 낸드플래시 가격이 차지한다고 해.
그 낸드플래시 가격이 하락한다는 뜻은 엠피플레이어가 전반적으로 가격을 하락할꺼라는 거지.
엠피플레이어를 구입하실 분은 당분간, 약간 미루시는게 좋을 듯하네요.
D램처럼 낸드도 많이 떨어질 것 같으니깐요~! ㅋ
그래도 너무 큰 가격하락은 기대하지 않으시는게 좋을 듯 하네요. 저는 맥시멈 5만원 정도 예상합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제일 먼저 가격을 내리는 기업은 애플 아이팟 쪽이 되겠죠?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엠피플레이어를 파는 기업이니, 아무래도 가장 큰 하락폭을 가질 거라 예상해요.
낸드플래시 하락기사 원문 : IT는 아이뉴스24, 연예스포츠는 조이뉴스24
http://www.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303404&g_menu=020200
클릭스 사진 웹사이트 : 2007, 한차원 다른 아이리버가 다가갑니다.
http://product.iriver.co.kr/p_clixplus_conc.a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