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크LTE를 사용한지가 한달이 지나갑니다. 이제 어느정도 장단점이 파악이 되네요. 간단하게 장단점 위주로 적어보겠습니다.
1. 장점
1) 미친 최적화
최적화 하나는 정말 미친 듯이 좋습니다. 가용램이 50MB만 남아도 버벅거림이 없이 부드러운 스크롤이 가능합니다. 어플수가 50개가 넘어가는데도 움직임이 부드럽고 어플실행이 자유롭습니다. 최적화 하나는 기똥찹니다.
2) 오래가는 배터리
배터리가 오래갑니다. 100%충전상태에서 아침 8시에 나오면 저녁 10시까지 무리없이 사용가능합니다. 저녁 10시가 되어도 아직 10%이상 남아있어서 배터리가 부족하다는 생각은 별로 들지 않습니다.
3) 통화품질 우수
통화품질이 괜찮습니다. KT전용폰이라서 그런지 망연동이 상당히 안정적입니다. 통화품질도 좋구요. 전에 쓰던 폰보다도 훨씬 만족스러운 부분이었습니다.
4) SRS 음장 네이티브 지원
SRS음장이 네이티브로 지원됩니다. 순정 음악어플을 실행할때만 음장이 작동되는게 아니구요, 라디오 튠즈 어플로 라디오 들을때도, 구글 리슨 어플로 팟캐스트를 들을때도 SRS 음장이 지원됩니다. 음장이 좋아서 소리가 깊습니다. 훌륭합니다.
2. 단점
1) 저장공간 부족
저장공간이 조금 부족합니다. 내장메모리가 8기가인데요, 시스템용량 빼고나면 한 4기가 정도 남습니다. 게임 안하시면 문제될 건 없는데요, 게임하시면 문제가 될 거 같습니다. 요즘 게임들 왠만하면 1기가 넘어가더라구요. 저도 아스팔트만 깔고 나머진 지웠습니다.
2) 부족한 카메라
카메라가 조금 딸립니다. 500만 화소인데요, 동영상 촬영은 품질이 괜찮은데 정지 화면은 품질이 조금 떨어집니다. 거기다가 멀티메일로 컴퓨터 화면을 찍어서 보내면 픽셀이 많이 깨집니다. 멀티메일로 사진을 압축하는 알고리즘이 컴퓨터 화면에 잘 맞지 않는 걸로 추측됩니다.
3. 총평
훌륭한 폰입니다. 무엇보다도 만족스러운건 가격입니다. 할부원금 30000원에 34요금제를 쓸 수 있다는건 기적에 가깝습니다. KT테크가 망했으니 사후지원이 걱정이라구요? 그냥 적당히 쓰다가 고장나면 폰을 바꾸면 됩니다. 아이폰처럼 업그레이드 많이 안해줘도 상관없습니다. 안드로이드는 하드웨어로 패치하면 그만이거든요. 가격이 싸니... ㅋ
점수는 10점 만점에 8점 드립니다.